덴츠플라이 · 디오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 '변모'

디오 최대주주 승격 ··· 덴츠플라이 2대 주주

2015-09-03     김수식 기자

덴츠플라이(대표:김기업) 인터내셔널과 (주)디오임플란트(대표:김진백)가 전략적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로 거듭난다. 양사의상호 발전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다. 디오는 지난 4일 총 219억규모의 제3자 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한바 있다.

이는 디오가 덴츠플라이가 보유한 전환사채(CB)의 상환으로, 디오는 덴츠플라이가 보유하고 있는 전환사채 총 566억원의 만기 전 조기 상환을 위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219억원, 금융차입 200억원, 전환사채 인수전환 140억원으로 재원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전환사채 상환으로 인해 덴츠플라이는 최대주주의 자리를 디오에게 양보하게 되었지만 여전히 2대 주주로 지분을 유지하며 향후 우호적 관계를 지속하게 된다.

디오는 이번 전환사채의 상환 효과로 부채비율을 155%에서 50%이하로 낮출 수 있게 되어 재무 건전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매년 덴츠플라이에 지급해 오던 이자 비용 부담도 사라져 영업 이익 또한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디오는 이번 전환사채 상환과는 별개로 덴츠플라이 제품의 공식 판매처로서의 계약 관계는 유지하게 된다. 따라서 종전과 동일한 조건으로 덴츠플라이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