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수성 우수하고 경화시간 매우 빨라
오스템 인상재, Hyflex 4종 ‘인기
오스템임플란트가 최근 인상재인 'Hyflex' 4종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라인업 확대는 ▲교합 인상재 'HyFlex Bite' ▲고흐름성 인상재 ‘HyFlex Extra Light Body' ▲반죽형 인상재 ‘HyFlex Putty’▲대용량 Econo Pack이다.
'HyFlex Bite'는 구강 내 작업 시간이 30초, 경화시간 2분이 소요된다. 스피디한 작업환경으로 빠르고 왜곡 없는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구강 내 주입될 때는 원하는 위치에 부드럽고 정확하게 흐르지만 단단하게 경화된 후에는 경도가 높아 커팅이 용이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HyFlex Putty’는 VPS 인상재 중 가장 점도가 높은 재료다. 가격이 저렴하고 핸들링이 쉬워 트레이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구강내 작업시간 2분, 경화시간이 4분이면 된다. 혼합 시 색상이 균일하게 나타나는 것도 장점이다. 경화된 후에는 높은 찢김 강도와 체적 안정성으로 인상체 손상이나 변형도 거의 없다.
‘HyFlex Extra Light Body’는 지난해 출시한 ‘Light Body’보다 훨씬 고흐름성을 지닌 제품이다.
인상재는 또한 치아와 잇몸 등 구강조직의 음형을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인 만큼 습한 구강환경을 얼마나 정밀하게 복제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인상재의 친수성은 인상재 표면에 물을 떨어뜨려 물방울이 얼마나 빠르게 퍼지는지를 측정해 확인할 수 있다. ‘HyFlex Extra Light Body’ 실험결과 타 제품 대비 높은 친수성을 나타냈다.
‘Econo Pack’은 기존 4개 카트리지씩 판매되던 Light, Mono, Heavy Body 제품을 15개씩 대용량으로 포장해 판매한다. 또, 대량 생산 방식으로 가격을 30% 가량 낮췄다. 기존 포장은 카트리지 1개당 7천원 대였다면, ‘Econo Pack’은 카트리지당 5천원대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HyFlex는 △우수한 친수성 △품질 안정성 △빠른 경화시간 3박자를 골고루 갖춘 제품으로 개원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 라인업 확대로 HyFlex가 인상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