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치료 결과를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

『1001 Tips and Hints in Orthodontics 제2판』 대한나래신간

2020-04-06     김민기 기자

이 책은 교정치료 술식별 장 · 단점과 요점이 잘 정리되어 있는 번역서로 초판은 한국어 외에 포르투갈어, 영어, 이탈리아어, 아랍어로 번역된 베스트셀러다. 
저자는 10년 만에 ‘교정학의 예술’로부터 새로운 팁과 그림을 추가해 전체 11장 중 7장을 새로운 내용으로 완성했다.
특히 2판은 임상에서 흔히 만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제1장 권고사항, 저자와 동료들이 개발한 새로운 저마찰 시스템을 다룬 제2장QRBiofunctional System, 다양한 습관들을 제거하기 위한 간단하고 실질적이며 사용하기 편한 훌륭한 방법들을 다뤘다. 

제3장에서는 트레이너, 골의 저형성과 과형성 개선을 위한 여러 가지 악정형 장치를 소개한 제4장 악안면정형 치료에 사용하는 구외견인법, 치아 회전을 개선시키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한 제8장 회전, 교합평면에 대해 올바른 구치의 위치에 대한 자세한 해결책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제9장 대구치 수직 조절, 다양한 치아 이동과 TAD에 대해 새롭게 명확히 기술한 제10장 TADs가 있다. 그 외 고정원, 반대교합, 습관, 작용과 반작용에 대한 내용들을 업데이트했다. 

이 책은 이해하기 쉽도록 가능한 한 간결하게 기술됐으며 많은 임상 사진을 통해 ‘같은 치료 결과를 얻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어 교합을 닫고 열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많은 방법들을 제시해 주고 있는 유용한 책이라 할 수 있다. 
(문의 02-922-7080)

 

 Esequiel E. 著 / 성상진, 김도훈, 정현성, 송상훈, 백선혜 譯/2020년 2월 5일 발행/ 대한나래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