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영문 누리집 개편
7월 15일 개편이후 후 일평균 방문자 수 약 1,000명 증가
2020-08-21 김민기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외국 정부기관·기업·개인 등이 식약처가 제공하는 최신 정보와 다양한 정책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영문 누리집(홈페이지)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은 제품 중심의 정보 제공 형태를 개선해 △코로나19 대응 관련 주요 동향 △국제협력과 수출 정보 카드뉴스 등 이용자 중심의 메뉴를 신설했다.
특히 국제협력 메뉴에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
(IMDRF) 등 식약처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규제조화 활동 소식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외국 정부기관과 체결한 양해각서와 세계무역기구(WTO) TBT/SPS에 통보한 식약처 소관 법령 및 고시 제·개정 내용 등도 게시하게 된다.
또한, 수출입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의료제품 영문증명서진위여부 확인시스템과 수입식품정보마루 배너를 영문 누리집(홈페이지)에 추가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지난 7월 15일 개편이후 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일평균 방문자 수 약 1,000명이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식의약 정책 및 안전정보 등 외국인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보도자료는 신속히 영문으로 번역하여 외국인 이용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식약처 영문 누리집(홈페이지)(http://www.mfds.go.kr/eng 또는 http://www.kfda.go.kr/eng)는 포털사이트에서 ‘MFDS’ 또는 ‘KFDA’를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