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 환자는 있는데 치과가 없다?

인상뜨고 진단 후 기공소 의뢰...악관절 교합문제로 치과에서 치료해야

2020-11-04     박용환 기자
코골이 치료는 깊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꼭 치료해야 한다.

수면무호흡은 수명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럼에도 치료 받을 치과를 모른다는 게 일반 환자들의 반응이다.
지방에 있는 57세 A환자는 라디오에서 광 고하는 ** 제품을 구입해서 코골이 치료를 기대했었다. 그러나 비용에 비해 코골이 치료가 전혀 개선되지 않고 아침에 일어났을때 턱이 너무 아팠다고 고백했다.
“코골이 치료를 치과에서 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어 치과에 갔는데 코골이 장치를 다 루는 치과는 거의 없는게 현실이죠” .

코골이 치료는 다른 치료와 특별히 많은 치료기간이나 사후관리도 거의 필요없다. 인상을 뜨고 진단후 기공의뢰서를 기공소에 보내 주기만 하기 때문에 하루에 백 명이상의 환자 를 진료할 수 있다. 특히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은 악관절과 교합이 문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치과에서 해야 한다.

최근 환자에게 셋팅하기 쉬운 ‘스마트코리’는 턱을 빼지 않기 때문에 아프지도 않다. 인상을 뜨고 진단해서 의뢰서를 작성해 기공소에 전달하면 된다. 장치는 기공소에서 만들어 치과에서는 환자에게 셋팅만 해주면 된다.

스마트코리 권용찬 대표는 “수면 무호흡증 환자는 많으나 믿을 만한 치과가 없는 게 현실”이라면서 “치과에서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충분히 제 2의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스마트코리를 직접 착용한 B원장은 “아주 만족 한다”며 특히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치료외에도 남성들의 활기를 찾아주는 것이 바로 코골이 장치”라고 말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주변에 코골이 환자는 아주 많다. 치과 경영에 보이지 않는 효자치료가 바로 코골이 치료다.
(문의:02-303-4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