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상담과 기공작업에 효과적인 앱을 무료로
메디트, 신규 App 4종 출시…메디트 링크통해 다운로드 가능
㈜메디트(대표 고규범)가 지난 17일 신규 앱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메디트가 출시한 앱은 스캔데이터를 환자상담뿐만 아니라 기공작업에도 효과적인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에 공개된 앱들을 사용하면 구강스캔데이터나 사진 이미지를 사용해 다양한 계측과 시각화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만족도 높은 환자상담과 보철 진료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유료로 판매됐던 고사양의 기능들을 이번에 무료로 제공해 술자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Medit Smile Design 앱은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환자의 안면사진을 이용해 진료 후 변화될 스마일 라인을 예측해 볼 수 있으며 환자 상담시 활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템플릿과 툴을 사용해 손쉽게 Smile design을 할 수 있어 심미 보철 진료에서 활용성이 높다.
Medit Ortho Simulation 앱은 스캔데이터를 활용해교정 결과와 과정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소프트웨어들과는 달리, 간단하게 스캔데이터의 선택만으로도 최대 3가지의 치료계획을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치료 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앱은 교정 전문 소프트웨어나 고가의 유료 기능으로 제공되던 기능이었으나 이번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불과 1~2분만에도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환자와의 체어사이드 상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Medit Compare앱은 구강내의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수치적인 측정이 손쉽게 가능하고 여러 데이터 간의 비교로 차이의 정도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환자 구강의 변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동일한 환자에서 채득된 여러 시점의 스캔 데이터를 비교시켜 치아나 구강환경의 변화를 거리와 면적, 길이, 각도등으로 측정할 수 있고, 색상으로 시각화 된 정보를 통해 정도와 양상을 해석할 수 있다. 이 앱은 기존 고가의 산업용 소프트웨어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기능을 덴탈 소프트웨어에 적용해 진료의 신뢰도를 높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Medit Crown Fit 앱은 실제 모델없이 가상으로 보철물의 적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가공된 보철물의 스캔데이터와 디자인 데이터, 환자 구강 스캔 데이터등을 정렬하여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Full Digital로 제작된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찾을 수도 있어 보철 진료의 예측가능성이 높아지고 피팅 작업과 체어 타임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Medit link는 https://www.meditlink.com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500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이 앱들은 진료와 기공환경에서 꼭 필요로 하는 기능으로 유료로 판매되는 수준의 앱들을 무료로 담고 있으며, 경쟁사 대비 빠르고 편리함이 장점이다.
메디트 이동훈 CTO는 “이번 4종 앱 공개를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적인 상담, 정확한 보철물 제작환경을 위한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사용자들의 3D 데이터 활용에 창조적인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치과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