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물류센터 DV hub 준공 기념 3천만원 기부

2020-12-11     박용환 기자

㈜신흥은 물류센터 DV hub 준공기념으로  지난 11월 대한치과의사협회에 3,000만원을 기부했다. 신흥은 오랫동안 유통과 물류의 혁신에 대해 준비를 해 왔으며, 금번 DV hub의 준공을 통해 마침내 모든 물류센터를 집중 통합하고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일원화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물류와 유통의 허브로 발돋음하게 됐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DV hub의 준공은 지난 65년간 저희 신흥을 믿고 응원해 주신 고객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DV hub가 국내치과산업물류의 허브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치과계를 대표해 이번 기부에 감사드리고, 치과계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회답했다.

지난 10월에 완공된 DV hub는 치과 기자재및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로 인천북항에 위치해 있다. 대지면적 3,800평, 연면적 6,100평, 높이 34m,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이다.

총 6,000여종 2만 가지 이상의 치과 기자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렉시설 외에도 저온 및 항온·항습이 유지되는 의약품 보관시설과 통합 SCM 시스템을 갖추어 글로벌 유통으로 확대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덴탈 물류센터이다.

한편, 지난 7일부터 덴탈비타민 사이트 (www.dentalvitamin.com)를 통해 ‘DV hub 준공 축하 댓글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