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선량으로도 선명한 구강센서 ‘IOX’

window XP 이상 모든 버전 사용 지원...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제공

2021-04-02     김선영 기자
어린이용(좌), 성인용(우)

덴티움은 2010년 ICT(Institute of Convergence Technology) 사업 본부를 설립해 3차원 방사선 기계인 CBCT, Chair, Milling machine을 자체 개발해 디지털 장비 부문의 기술력을 매년 축적해 왔다. 

최근에는 사용성이 편리하면서 효율성이 높은 소장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구강센서 IOX 이다.
지난해 4월 첫 판매를 시작한 ‘Dentium Intraoral Sensor’ IOX(Intraoral Sensor)는 한계를 뛰어넘은 선명함이 강점이다. 

구강 센서는 단선 문제가 주요 고장의 원인으로 꼽힌다. 덴티움의 IOX는 Flexible Cable을 적용해 이물감을 줄여주는 동시에 연결 부위를 강화함으로써 단선 문제를 보완했다. 
내구성 검증을 위해 굽힘 25만회와 인장 시험을 거쳤다. 또한 자체개발 생산시스템으로 빠르게 A/S가 가능하다는 점도 덴티움만의 강점이다.


# 저선량으로도 선명한 구강센서
IOX의 가장 큰 장점은 동일 영상 레벨에서 노출 선량이 타사 제품 대비 약 40% 수준이라는 점이다. 즉, 적은 양의 선량만으로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재현한다. 또한 성인용과 어린이용으로 구분돼 환자에게 매우 편리하다. 

개원가의 PC는 오래전에 구매했거나 낮은 사양의 제품이 많다. 이 부분을 고려해 낮은 사양에서도 문제없이 작동될 수 있도록 window XP 이상의 모든 버전 사용을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IOX는 이미지를 얻는 소프트웨어와 이미지 뷰어 소프트웨어 모두를 무료로 사
용할 수 있다.


# 누적 판매량 1,000대 바로 눈앞에
제품 출시 후 불과 1년 밖에 안된 시점에서 약 1,000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렇게 빠른 시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 이미지 퀄리티와 가격, 그리고 유저들의 문제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해결하려는 덴티움만의 노력이 한 몫 했다. 

(문의 080-050-2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