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사각형 상부구조로 인상채득이 쉽다

Bite impression coping, 칼라코팅해 제품 색상만으로 사이즈 구분 가능

2021-04-16     김선영 기자

㈜신흥이 제조·판매하는 바이트 임프레션코핑은 인상체에 쉽게 들어가면서도 공차가 거의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상부구조는 삼각형 모양의 다른 임프레션코핑과 달리 바이트 임프레션코핑의 경우 직사각형 상부구조를 가지고 있어 앞뒤로 바꿔서 인상체 내에 재위치가 가능해 편리하다. 특히 타사의 삼각형 구조의 임프레션코핑보다 인상채득 방법이 단순하고 간편해 인기가 높다. 

페리오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인상 상악을 따로 뜬다고 하면 정확하게 바이트에 들어 맞지가 않아 나중에 또 그러한 문제로 조정해야 한다. 하지만 바이트 임프레션코핑의 경우 교합을 한 상태에서 바이트를 물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딜리버리하는데 co상에서는 centric occlusion을 조정할 일이 거의 없다. 

가장 핵심적인 것은 바이트 임프레션코핑의 드라이버 핸들이다. 드라이버를 임프레션코핑에 꽂은 상태에서 핸들 부분을 돌리면 나사까지 같이 돌아가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특히 구강 내 치아와 치아사이에 위치하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바이트 코핑에 꽂은 상태에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손에서 놓쳐 환자 입안으로 들어가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른 여러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칼라 코팅이 돼 있어서 제품 색상만 보고 사이즈를 바로 구분할 수 있으며 바이트 트레이로 인상을 채득할 경우 체어타임이 줄어든다. 

바이트 임프레션코핑은 총 7회의 디자인을 바꿔 완성한 제품으로 완성도와 만족도가 높고 최근에는 직경 6.0사이즈 라인업을 출시해 편리함을 더했다. 

(문의 080-819-2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