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내 면역치료와 스테로이드 활용법 확인
PFA한국회 6월 5일(토) 정기총회 및 학술회의
2021-05-19 박용환 기자
2021년 피에르포샤르아카데미 국제치학회 한국회(회장 김현철, 이하 PFA한국회) 정기총회 및 학술회의가 오는 6월 5일(토)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다.
정기총회에서는 신입회원 입회가 진행된다. 지난해는 14명이 입회했고 올해는 1차 회의에서 8명이 입회한데 이어 이번에 9명이 추가로 입회한다.
또한 PFA한국회의 장학금 수여는 한국으로 유학 온 제3세계 국가의 학생을 지원한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김형준(연세대 치대) 교수의 지도학생인 중국 출신 송다웨이로 선정됐다.
이어지는 춘계학술회의는 ‘기능통합치의학’에 대해 2개의 강연이 준비된다.
이윤경(CHA 의과학대학교) 교수가 ‘천연 스테로이드 & 스테로이드의 처방과 면역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스테로이드의 효과는 올리고 부작용은 줄이는 영양처방과 면역치료에 대해 강의하고 김현철(리빙웰치과) 원장은 ‘치과에서의 면역치료와 비타민 K2의 임상적 이해와 영양처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지난해 학술회의에서 다룬 ‘구강프로바이오틱스의 미생물 대체치료 태반주사’를 수강한 회원 중 70%가 실제 임상에 적용하고 있다”며 “참석자들은 지난해와 같이 치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유익한 학문을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