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과정 개설
정량광형광기를 사용한 치과용 의료기기 진단기기 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큐레이에듀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큐레이 병원정보관리자’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교육은 신의료기술 정량광형광검사법에 대한 이론을 통해 스크리닝-평가-진단-치료-관리로 이루어지는 5단계 진료시스템에 최적화된 구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검사법이다.
더 나아가 효율적인 병원관리와 환자의 개인 구강관리 능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Dental Data Manger 역할을 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2018년 신의료기술 인증을 시작으로 2021년 6월 부터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로 건강보험 필수 요양급여로 5세부터 12세 까지 적용받게 됐다.
따라서 앞으로 치과와 의료기관에서 효과적인 진단검사기술의 필요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치과진단검사법으로 ‘정량광형광기’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큐레이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교육과정은 3급과 2급으로 구분되며, 3급(초급)은 치과위생학과 학생들 대상으로 ‘정량광형광기술(QLF) 기초이해와 장비 사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급(중급) 과정은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 의료진들이 임상적용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적합하게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또한,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이후에는 민간자격증 발급을 계획하고 있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큐레이 전문가 과정을 통해 '정량광형광기술(QLF)'에 대한 이해와 큐레이 장비를 사용법을 배울수 있다”면서 “현재 사용중인 치과의료진들에게도 효율적인 정보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www.qrayedu.com에서 회원가입 후 큐레이병원정보관리자 메뉴에서 수강신청 가능하며. 현재 큐레이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문의 02-561-5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