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메드] 디지털 임플란트 중심 인공지능 비전 제시

2021-07-22     박용환 기자

(주)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지난 11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치과 원장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사이버메드의 대전 본사 임플란트 공장 투어를 시작으로 염문섭(서울탑치과) 원장의 ‘플라즈마를 이용한 표면처리 기술의 미래’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사이버메드의 현황, 제품, 기술 소개에 이어 향후 사업계획과 전략에 대한 비전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 사이버메드는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과 디지털 임플란트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기술을 강조했다. 성장 전략과 비전에 대해서는 △향후 디지털 제품의 라인업 강화, △AI를 포함한 디지털 임플란트, 교정, 캐드캠 서비스의 확장, △덴탈을 넘어 메디컬 골 수복재 재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사이버메드의 3D 이미징 소프트웨어 ‘OnDemand3D’는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임플란트 ‘CORE1’은 CE 인증을 완료해 현재 FDA 인증을 9월 중 완료할 예정이다. 3D 프린터 ‘OnDemand3D Printer’ 역시 CE 인증을 마친 상태로 Zirconium Ceramic 소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사이버메드는 대전보건대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맞춤형 협력교육, 인재양성, 공동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