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치과 보장성 확대 중장기 계획 마련’ 공청회 개최

오는 8월 30일 서울역 비즈허브 서울센터서 유튜브로도 생중계

2021-08-25     김선영 기자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오는 8월 30일(월)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치과보장성확대 중장기 계획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비즈허브 서울센터(서울역 10번 출구 서울시티타워 5층)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청회는 1부 주제발표와 2부 지정토론으로 개최된다.

먼저 ‘건강보험 치과 보장성 강화정책의 성과평가’에 대해 김미선(경동대) 교수가 발표하며  ‘치과항목비급여현황과  급여우선순위’에 대해서는 류재인(경희대교수, 비급여분석팀장)가 발표한다.

김철환 회장

이어 ‘국민요구도를 반영한 치과보장성강화 계획과 재정추계’를 주제로 한동헌(서울대, 연구책임자) 교수가 발표한다. 2부 지정 토론에는 노관태(보철학회보험이사) 교수와 이기준 교수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보장실장과 공인식(보건복지부 의료보장관리과) 과장 등이 지정토론자로 참석하게 된다.

한편, 지난 대한치의학회는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위탁연구사업으로 ‘국민건강보험의 치과보장성 확대 성과분석및 중장기 계획마련’이라는 연구과제(책임연구자 한동헌(서울대치전원) 교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 연구 진행의 일환으로써 ‘치과 보장성 확대 성과분석 및 중장기 계획 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유튜브로도 동시 생중계된다. (링크: https://youtu.be/gshRM7NIvpY)

이번  연구 사업의 책임연구자인 한동헌 (서울대) 교수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치의학계 및 시민사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있는 계획안이 마련되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