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오스템 TV’ 구강 건강 관리 ‘꿀팁’ 전수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 미아’, 현직 교사·상담원·아나운서 생활 아이템으로 사용
오스템 파마(대표 송주동)가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구강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오스템 파마 의약사업부는 자사 유튜브 채널 “구강 건강의 모든 것-닥터 오스템 TV(이하 ‘닥터 오스템 TV’)”에서 최근 첫 시리즈 영상을 선보였다.
말을 많이 하는 대표적 직업인 교사와 상담원, 아나운서 현직자 인터뷰를 통해 생활 속 사례에서 구강 건조와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팁을 전수했다.
영상 전 편에서 현직자들이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언급한 것은 오스템 파마가 출시한 휴대용 스프레이 타입의 구강건조증 치료제 ‘제로 미아’다.
영상 첫 화에 출연한 23년 차 교사 노혜원 씨는 “물로 가글을 여러 번 해도 해결되지 않던 구강 건조와 불편했던 느낌이 제로 미아로 간편하게 해결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구강건조증은 침의 분비량이 줄거나 침의 점성이 높아져 입안이 건조하게 마르는 질환으로, 타액 분비선 활동이 저하된 노인이나 말을 많이 하는 직업군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또한 방사선 치료를 받는 암환자, 당뇨•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으로 약을 장기 복용하는 환자에게도 구강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다.
한편 오스템 파마는 오스템 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의 자회사로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을 개발·판매고 있다. 신약 개발에 앞장서는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오는 2022년 충북 오송에 오스템 파마 생산 공장이 준공될 예정이며, 구강건강기능식품도 출시해 제품군을 확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