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치료 전반 이해하는 기회

김현섭 원장 구강외과 수술세미나 ...오는 12월 4일, 5일

2021-11-02     김선영 기자
김현섭 원장

김현섭 (더블엠구강악안면외과 치과) 원장이 제4회 구강외과 수술세미나를 12월 4일, 5일 양일간 광주치과의사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김 원장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이면서 동시에 통합치의학 전문의이기도 하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 진료만 시행하고 있지만 치과 치료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 보다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번 구강외과 수술 세미나는 단순히 외과세미나에 그치지 않고 전반적인 치과 치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술의 원리와 원칙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는 총 3강으로 진행되며 △치과 수술의 개념과 원리 △효과적인 수술을 위한 세 가지 제언 △수술 기구 파지법과 인체 공학 △봉합 기구와 재료 △매듭과 결찰법 △봉합술-핸즈온 △발치 기구와 원리 △실전 매복 사랑니 발치 △구강외과 소수술을 주제로 진행된다.

김현섭 원장은 “구강외과 수술 세미나는 치과 치료의 대부분은 수술이기 때문에 외과 기본 술식의 원리와 원칙을 이해하는 것이 치과 치료의 기본이 된다.”고 강조하면서 “구강외과 수술 세미나를 통해 치과 치료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외과 수술의 개념과 원리』의 저자인 김 원장은  지난 2018년부터 구강외과 수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1박 2일 세미나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