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교정용 브라켓의 모든 것

“교정용 브라켓에 대해 이보다 더 자세히 기술한 책 없을 것”

2021-11-17     김선영 기자

교정의사에게 교정용 브라켓은 신이 내려준 선물이라 할수 있으며 교정학의 역사에서 브라켓을 제외하고는 교정을 논할수 없다. 

신간 『교정용 브라켓의 모든 것』은 브라켓에 대한 명료하고 자세한 설명뿐만 아니라 브라켓의 본질과 임상적 활용을 다뤄 브라켓 선택의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디본딩의 3가지 영역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교정용 브라켓의  특징을 상세히 알 수 있다. 

교정용 브라켓은 올바른 이해와 사용법이 숙지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환자에게 치명적인 위협을 가할 수 있는 무기가 된다.
이 책의 제목이 말해 주듯 현존하는 교정학 교과서 중  교정용 브라켓에 대해 이보다 더 자세히 기술한 책은 없다. 

특히 브라켓 부착 시 환자와 술자의 위치를 제안 할 정도의 섬세한 배려는 책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저자의 열정을 느끼게 한다.

교정용 브라켓에 대해 얼마나 숙지하고 있는지는 개인마다 큰 편차가 있다. 
이 책은 교정학에 입문을 하는 초심자에게는 교정용 브라켓의 의미와 사용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숙련자에게는 자신의 치료를 돌아보고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대학원생이나 연구자에게는 연구의 재료로 사용할 만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섬세하고 많은 집중이 필요한 분야가 교정치료인 만큼 섬세한 감각의 브라켓의 모든 것이 책에 담겨 있다.

 

 『교정용 브라켓의 모든 것』 -브라켓의 선택, 부착 그리고 Debonding
Haris Khan 著 | 정현성, 최형주, 김지환, 장우재 譯  | 대한나래출판사 2021년 10월 5일 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