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사보험 청구법과 변화된 노무에 관한 것들

2022-01-02     김선영 기자

대구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이하 대구지부)에서는‘치아 사보험이 무기다’를 주제로 치아 사보험의 활용에 관한 보험 설명회를 지난 12월 18일(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니사금 홀에서 치과의사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보험청구 설명회는 치과 치료와 연관 있는 여러 사보험의  용어와 증권 분석, 환자와의 상담법과 함께  잘 알지 못해 놓치는 치아 보험금 청구에 관해 알려주는 강의로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에서 보험회사마다 다른 치아 사보험의 용어와 증권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과 보험 가입일자, 질병 재해 확인, 치료 별 연간 한도에 대해 여러 예시와 사례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치과 치료 확인서 작성 시 유의할 점과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대구지부는 또 12월 20일(월)에는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니사금 홀에서 ‘치과 병의원에서의 노무관리’에 대한 주제로 노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장인환 노무사가 노무관리의 기본 문제에서부터 임금 및 수당, 퇴직금 문제 등 중점적 노무관리를 정리해 설명했다. 특히 2022년 노무 관리에 중요한 이슈를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이기호 회장은 “현재 임금 상승과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명세서 작성과 교부의무 등 변화되는 경영 환경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치과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힘든 시기의 치과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