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치협 구인구직 사이트 공식 오픈 예정

메가젠 치협 구인구직 사이트 개발 홍보 전액 지원 ...2년간 3억 5천만원,

2022-01-06     김민기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와 메가젠 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는 치과 종사인력 구인난 해결 일환으로 구인구직사이트 구축·운영을 위한 대규모 업무협약을 2022년 1월 3일(월)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젠은 2022년 1월 1 일부터 2년간 협회 구인구직 사이트와 보조인력 교육 컨텐츠 개발비, 이벤트·홍보비 등 관련 사업 운영 및 제반비용으로 최소 3억 5천만원을 지원하며, 이후 매년 계약을 갱신하기로 했다.  

치협은 메가젠 지원을 받아 올 7월 초 ‘치과 종사인력 교육컨텐츠와 구인구직 사이 트’ 공식 오픈을 목표로 사업 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사업의 배경으로는 일반 기업이 할 수 없는 치협만의 강점인 치과 종사인력 교육 컨텐츠 동영상 제작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치협은 최근 체결한 한국간호학원협 회와 협약을 통해 각 지역 간호학원 실습생을 일선 치과로 현장실습 안내를 시작한다. 치협은 KDA 굿잡 사이트 메뉴를 업데이트 해 등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함께 보건복지부 관련 예산 지원을 받아 간호조무사 직 무교육 동영상도 제작하여 공유해 나갈 계획 이다. 

박태근 협회장은 “회원들의 구인구직문제를 해결하고자 동분서주하던 중에 메가젠의 파격적인 제안에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치과계의 구인난 해결의 물고가 트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는 “치과의사 출신 기업인으로서 손익관계를 떠나서 치과계 에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제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과계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 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박태근 협회장, 신인철 부회장, 정휘석 정보통신이사와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 도건엽 이사, 이수진 부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