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형 플랫폼으로 온라인 교육 활성화한다
대한치과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위한 대한나래출판, 군자 출판사와 업무 협약
대한치과보철학회 (회장 심준성, 이하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 (원장 김성균)은 온라인 교육원의 활성화와 “저자에게 직접 듣는 온라인 강의” 컨텐츠 개발을 위해 대한나래출판사 (대표 최용원), 군자 출판사 (대표 장주연)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보철학회 학술대회 기간 중인 지난 4월 23일(토)에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강의 컨텐츠 제작에 출판사가 공동 참여하고, 공동 홍보와 광고에 참여하며, 치과보철, 치과임플란트는 물론 관련 학문 범주의 신간에 대한 정보 교환과 우수 연자 발굴과 동시에 지속적인 출간 작업의 상호 협조를 위한 것이다.
보철학회는 치과보철학 분야의 학문적 지식 공유를 위해 2007년부터 온라인 교육원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교육원의 활성화를 통한 회원들의 사용편의를 위해 개방-독립형 플랫폼으로 전환을 앞두고 있으며 학회에서는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은 현재 6명의 유명 교수들의 최근 저서를 바탕으로 자세한 설명을 포함한 시리즈 형태의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시리즈의 강의를 업로드해 회원들의 온라인을 통한 학습과 함께 컨텐츠를 지속 개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심준성 회장은, 온라인 플랫폼은 국내 집필진에 의해 편찬된 도서를 대상으로, 저자가 직접 강의하는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글로 읽어서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에 대한 해소는 물론 실제 임상에서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