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전수하는 ‘성공개원’

5월 26일 덴올 첫방송 … 죽파치과 김병국 원장의 개원프로세스 주목

2022-05-22     박용환 기자
죽파치과 김병국 원장의 성공개원 강의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덴올이 개원정보를 담은 프로그램 ‘성공개원’을 새롭게 런칭한다. 

‘성공개원’은 개원 준비부터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김병국 (죽파치과) 원장과  강익제 (NY치과) 원장이 강의하게 된다. 

또한  정성태 (서치신협) 과장, 손국호 (메디114) 이사,  김민기 (가현택스) 세무사,  최민호 (노무법인 BS컨설팅) 노무사가 실제 개원 준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성공개원’은 5월 26일 첫방송되며 매주 목요일 새로운 컨텐츠가 업로드된다. 개원 프로세스, 자금마련, 입지선정, 치과 인테리어, 의료기기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총 8개 분야 35편의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했다.

첫 강의는 ‘슬기로운 개원생활’ 저자로 유명한 김병국 (죽파치과) 원장이 맡아 ‘개원 프로세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치과개원 계획수립부터 단독개원, 공동개원 등 개원형태수립, 임대차 계약과 사업자등록에 이르기까지 치과개원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알기쉽게 정리해준다. 또한, 실제 개원을 준비하며 겪었던 다양한 에 피소드도 들려줄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성공개원은 5월 26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총 12명의 전문가가 성공적인 개원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고, 모든 강의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며, “치과의사가 개원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