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 전시도 이제 축제가 될 수 있다”
KDTEX 2022 이제 치과기공사의 새로운 전환 시대 열려
국내 최대 규모의 치과기공계 학술대회 축제의 장이 지난 달 22일(금)~7월 24일(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대한치과기공사협회(회장 주희중)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경기관광공사·수원컨벤 션센 터·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가 후원하는 KDTEX 2022 국제치과기공학술대회는 금요일 학생실기 경진대회로 화려한 막을 올리며 3일간 치과기공계를 뜨겁게 달궜다.
# 이제 새로운 시작이 펼쳐진다
‘이제 새로운 시작(Now New Beginning)’ 을 슬로건으로 펼쳐진 KDTEX 2022 국제치 과기공학술대회는 ‘치과기공계 최대학술제전’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심미, 덴쳐, 교정, 캐드캠, 3D 프린팅 치과기공술과 재료의 최신동향까지 아우르는 20여개의 학술강의로 구성돼 참가자들은 기본을 더욱 확실히 다지면서 각종 임상테크닉을 익히는 풍성한 지식 공유의 장을 만끽할 수 있었다.
# 81개 업체 250 부스 참여
세계 수준의 치과기공 기자재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자재전시회는 81개 업체, 250여 부스를 기록하며 코로나 팬더믹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수원컨벤션센터 1층을 기자재전시회 단독 공간으로 배치해 쾌적하고 수준높은 전시문 화를 선보였다.
전시 참가업체들은 KDTEX 2022 행사 기간중 신상품을 론칭하거나 부스에서 자체 세미나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발길을 잡았다.
기자재 전시장내에 마련된 대한여성치과기공사회 부스에서는 ‘나만의 타투 새기기’, ‘고급진 에코백 꾸미기’, ‘편백나무방향제’, ‘인생을 술술 풀어줄 타로카드’ 등의 체험이 벤트로 잊지 못할 재미를 선사했다.
# 힐링 콘서트는 ‘짱’
특히 나만의 개성있는 ‘고급진 에코백 꾸미기’와 ‘편백나무방향제’ 체험 이벤트는 많 은 참가자가 몰리며 인기가 높았다.
7월 24일(일) 폐회식에 앞서 30분간 테너와 바리톤의 환상적인 조합이 매력적인 팝페라팀 ‘카이로’의 힐링콘서트가 진행돼 누적된 치과기공사들의 피로를 해소하고 축제 분위 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 경품은 너무도 ‘풍성’
KDTEX 2022에서는 푸짐한 경품도 제공 됐다. 개회식, 폐회식 시간에 경품 추첨을 통 해 세라젬, 세라젬안마의자, TV(LG 스탠바이미), 김치냉장고, 의류건조기, 스타일러, 노트북, 상품권, 닥터클린가글((주)레피오제공), 기공용 콤프레서(디씨티코리아 제공), 코락20 프리미엄S(한국석고 제공), DS universal stain kit(덴츠플라이 제공), 덴탈마스크 (하나택배 제공)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됐다.
# 미래의 주역 치기공과 학생 경진대회
미래 치과기공계의 주역인 전국 치기공과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학생실기경진대회는 석고조각 치아형태, 왁스업 구치부 치아형태, 교정장치제작, 인공치 아배열및 치은형성등 4개 분야로 열렸다.
17개 대학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각 부문 1등은 △석고조각 치아형태: 김창식(대구보건대) △왁스업 구치부 치아형태: 정석환(대구보건대) △교정장치제작: 이채영 (동남보건대) △인공치아배열 및 치은형성: 김나현(신구대) 학생이 수상했다.
학생 보철작품 전시와 학생실기경진대회 수상작품 전시도 진행됐다. 대학원생 논문발표, 포스터 전시도 함께 진행돼 임상 식견및 정보를 소개했다.
KDTEX 2022 개회식에서는 2022년도 학술대상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 학술대상에 양한원 회원
학술대상(임상) 부문은 양한원(대구회) 회원이. 학술대상(연구) 부문은 김원수(대전회) 회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박연경(서울회)· 양정조(인천회)·이민경(전북회)·김용철(경기 회) 회원이 수상했다. 특별공로패는 고 엄재수 (주)알파덴트 대표에게 수여됐다.
# 새로운 비전과 청사진 제시
그동안의 내홍을 딛고 치과기공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린 KDTEX 2022는 그동안 학술 교류에 목말라 있던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임상 및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 비전과 청사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