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트와 이마고웍스 서비스 연동

Medit Link와 3Dme Crown 연동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최적화된 사용자 편의성 제공

2022-10-27     김민기 기자

메디트(대표 고규범)와 이마고웍스 (대표 김영준)가  공식 SNS를 통해, 메디트의 Medit Link App Box에 이마고웍스의 3Dme Crown이 탑재됨으로써 연동이 완료됐다.  
Medit Link는 메디트에서 운영하는 디지털 치과 전문 플랫폼으로, 구강스캐너(Medit i500, i600, i700, i700w)와 모델스캐너(Medit T710. T510, T310)로 스캔한 환자의 데이터를 치과기공소로 전송해 보철을 주문할 수 있는 무료 플랫폼이다. 뿐만 아니라, 템포러리 디자인이나 교정 환자의 시뮬레이션과 같은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이마고웍스의 3Dme Crown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 CAD 솔루션으로, 기존의 CAD 소프트웨어들과 달리 웹 브라우저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AI 기술과 CAD 기술의 결합을 통해 수 초 안에, 몇 번의 클릭만으로 환자에게 최적화된 보철물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어,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메디트 구강스캐너를 이용하고 있는 치과병원의 경우, 환자로부터 획득한 구강스캔 데이터를 3Dme Crown으로 연동해 최적의 크라운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같은 워크 플로우는 치과의사가 유닛 체어에서 환자와 직접 보철물 디자인을 확인하며 상담할 수 있다. 밀링 머신이나 3D 프린터를 보유한 경우라면 구강스캔 직후 빠른 디자인 작업으로 가공까지 완료할 수 있어 원데이 보철이 가능하다. 

메디트 모델 스캐너를 보유한 치기공소 역시, 모델 스캔 직후 간편하게 크라운 디자인 작업을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보철물 디자인의 경우 3Dme Crown을 통해 빠르게 처리하고, 복잡하고 어려운 보철물이나 임플란트와 수술 가이드 제작에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