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빛난 네오 월드 심포지엄
네오의 혁신적인 제품 ‘기대 그 이상… SCRP 뛰어 넘는 새로운 보철시스템 선보여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 이 지난 10월 29(토), 30(일) 양일간 태국에서 월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Oldies but goodies, Newbies also goodies’ 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태국 수도 방콕의 메인 중심가에 있는 Centara grand at Central World 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으로 처음 진행되는 네오 태국심포지엄은 해외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29일(토) Pre-congress 오전 세션에서 김용수 원장은 SCA, SLA를 이용한 Sinus graft 테크닉과 Sinus graft 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해 강의했다. 실습 모델을 통해 Crestal 과 Lateral Approach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핸즈온이 이 어졌다.
오후에 임형구 원장은 최신 트렌드인 디지털덴티스트리 강의를 진행했다. 임 원장은 Neo NaviGuide를 활용한 CAD/CAM과 Medit i700 intra oral scanner 그리고 Neo Navi Guide로 모델을 활용한 가이드 핸즈온 실습과 i700 scanner 핸즈온도 진행했다.
Pre-congress와 함께 Core member meeting에서 각국의 Key doctor들 약 30여 명이 모여 고난도 케이스 발표와 허영구 대표의 새로운 보철 시스템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질의 응답이 이어졌다.
30일(일) 심포지엄에서는 Dr. Mongkol Thaveeprungsiporn(THA) 의 ‘CMI fixation: Key role in the success of Any Time loading’ 을 주제로 IS-II active 임플란트의 장점과 AnyTime Loading에 대해 설명했다.
박정철 원장은 ‘VAROGuide: History of Heo-Story’를 주제로 바로 가이드를 개발하 게 된 배경과 장점, 임상 케이스들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허영구 대표는 ‘Looking back on the decade, Looking forward to the decade’를 주제 로 과거 SCRP를 포함해 SCA, SLA가 세계 최초 개발되면서 치과계에 Sinus 혁명을 일으켰다.
FR, SR Kit 개발로 Implant repair solution 을 만들어낸 과정 등 현재까지 개발된 네오 의 주요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였다.
1999년 무치악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SCRP system을 이용해 보철을 만들었던 환 자가 2022년 현재까지 22년간 문제없이 임플란트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로 SCRP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입증한 셈이다.
이어 SCRP를 뛰어 넘는 새로운 보철시스템을 선보여 청중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 새로운 보철시스템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Dr. Manuel Feregrino(MEX)은 ‘GBR chal lenge and complications’ 강연을 통해 네오 GBR시스템에 대한 방법과 complications 에 대한 소개했다.
Dr. Edgar Cabrera(ESP)는 ‘Implant rehabilitation techniques for atrophic maxilla’ 강의에서 atrophic maxilla에 immediate loading protocol을 비롯 GBR, Sinus 등 rehabilita tion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Dr. Giuliano Garlini와 Dr. Marco Redemagni 가 동시에 진행하는 SCA and SLA system 강의를 통해 SCA, SLA를 활용한 Sinus graft technique을 진행했다. 이후 Dr. Ricardo Alves 는 ‘Protocol of implant stability check’를 주제로 네오의 AnyCheck를 통해 임플란트 식립과 골융합 안정성 측정이 쉽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Dr. Yasushi Nakajima는 네오 브러쉬를 사용한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법과 임상케이스를 소개했다.
Dr. Pongsakorn Poovarodom는 mechanic al complication과 implant의 Biomechanic의 중요점 그리고 교합력과의 관련성을 상세히 설명했다.
네오바이오텍의 핵심 제품에 대해 진행되 는 모든 강의는 해외 연자들의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연장 밖 부스존에서는 강의에서 언급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바로 가이드를 비롯해 Solution Series(SCA, SLA, FR, SR Kit), 애니체크, Medit i700을 그리고 neo piece, Brush등 네오의 획기적인 제품들 을 선보였다.
강의 후에는 GAO Awards를 통해 GAO 포럼에 임상케이스를 올리고, 추천을 받은 GAO 멤버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했다.
네오 관계자는 “3년 만에 처음 열리는 네오 심포지엄은 사전 홍보 때부터 참석의사 를 밝힌 해외 치과의사들이 많았다”며 “다가올 연말에는 네오포럼 회원과 네오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오의 월드심포지엄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