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개원을 준비중이라면 꼭 들어야
DENTEX 2023, 내년 1월 15일(일) 코엑스 D홀 …사전등록은 1월 13일까지
제 23회 DENTEX 2023 개원 경영컨퍼런스 (이하 DENTEX 2023)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조현태) 주최로 내년 1월 15일 (일)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DENTEX 2023 개원경영컨퍼런스는 신규, 예비개원의와 기개원의들을 대상으로 개원과 함께 치과 기본경영과 개원 필수임상, 그리고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이라는 3개 트 렉으로 나뉘어 18개 강의가 진행된다.
DENTEX 2023 은 개원에 대한 시작부터 기본 경영과 임상 그리고 업체가 제안하는 인테리어 장비까지 한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어 상당히 도움이 되는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트렉1은 개원 기본경영을 테마로 입지분야에 백승혜 교육이사와 세무에 고상원 세무사, 개원프로세스에 대해서는 김병국 원장이 강의한다.
또한 개원실례에 대해서는 김석범 원장이, 보험청구는 강호덕 원장이 보조인력 부문에 박창진 원장이 강의한다. 박 원장은 “보조인력문제는 종국에는 의료 서비스의 질적 저하와 의료인의 피로도 증가로 귀결되며 치과에서 근무하는 기타 직종의 전문성 확립에도 영향을 미친다. 역사적으로 또 전 세계적으로 치과에서 진료행위에 대한 보조역할을 하는 직종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우리나라와의 차이점을 살펴보는 것 또한 이 문제의 해결책에 대한 중요한 참고사항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렉 2는 ‘개원 필수임상’을 테마로 근관치 료에 곽영준 원장, 방사선에 조상훈 원장, 외과 에 서민교 원장, 필수 윤리교육에 대한치과의사협회 이강운 법제이사, 예방에 임진열 원장, 소아치과에 민수영 원장이 강의한다.
트렉 3은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을 테마로 감염분야에는 엠디세이프 김소교 연구원, 치과인테리어에 포인트닉스에서 추천한 이영헌 대표와 오스템 조인환 연구소장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임상분야에 네오바이오텍에 허영구 대표, 메가젠에 이윤형 원장과 장비관리에 대해 김영복 대표가 강의한다.
네오 엑스포 관계자는 “내년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 정보를 수집을 원하는 공중보건의와 봉직의, 군의관을 포함해 신규, 예비 개원의나 기개원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람회와 컨퍼런스 사전등록은 오는 1월 13 일까지 무료며 덴택스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있다.
한편, DENTEX 2023에는 57개 업체 281 부스가 참여하게 된다.
(문의 02-6352-25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