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최치원 후보, 위헌적 과잉처벌 의사면허 박탈법 절대 반대!
치과계 미래 블루오션은 턱관절 ...손병진 부회장 후보와 함께 충북지역 민생 귀기울여
최근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023년 2월 9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하여, 금고 이상의 형을 받으면 면허가 취소되는 의료인 면허취소법이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된 것에 대해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후보 기호 1번 최치원은 의료인 면허취소법안은 반인권적이며 위헌적 법안이라 말하며 강력히 반대입장을 분명히 발표했다.
의료인 면허취소법안은 과잉금지 원칙에 위반되고 헌법가치의 직업선택의 자유를 침해하는 법안이라 할 수 있으며 의료인에게만 가혹한 희생을 강요하는 위헌적 과잉 처벌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1일 국회 앞에서 의사면허 박탈법을 강력히 규탄하는 1인 시위에 나섰다.
한편, 최치원 후보는 지난 21일 손병진 부회장후보(서울대01‘졸업)와 함께 청주지역을 직접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청주 개원의들 역시 시급한 현안으로 보조인력수급의 문제와 임플란트 개수 상향문제, 전문의약품 사용에 따른 회원의 피해 등 관심사를 주제로 최치원 후보와 진지한 의견을 나누었다.
충북지역 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진료비 후불제와 면허취소법, 지역간 이동시 입회비 면제와 관련해서도 일반 회원들의 민원을 청취하였으며, 향후 집행부에서는 회원보호와 고충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해결을 약속했다.
충북지역 방문에는 손병진 부회장 후보가 동행해, 치과계 미래 블루오션인 턱관절 관련 포부를 밝혔다. 교통사고 환자에게 턱관절검진의 중요성과 기본 검진을 통해 진료영역수호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혀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낸 것도 이번 청주지역 방문의 성과로 꼽힌다.
기호1번 최치원의 TEAM캠프는 선거일까지 꾸준히 지부방문을 통해 회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다음 방문지로는 호남지역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