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주위염 시대 대비해야

신흥, 제17회 DV컨퍼런스 &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3-03-26     박용환 기자

㈜신흥이 개최한 제17회 DV Conference와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23(이하, A.T.C 2023)이 지난 19일 COEX 1층 그랜드 볼룸과 3층 오디토리움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DV Conference가 개최된 그랜드 볼룸에서는 ‘The Way’라는 주제로 깊이 있는 강의가 진행됐다.  각 임상 치료의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요점만 집어낸 ‘Basic Class’, 대가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Masterclass’, 중년 교정 치료의 A to Z를 설명하는 ‘Orthodontic Class’로 나뉘어 진행돼 청중들의 관심을 모았다.

강의 중간에는 제11회 샤인학술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번 샤인학술상은 지난 1년 간 우수한 학술 활동을 보여준 유기영 원장에게 주어졌다. 유 원장은 제18회 DV Conference 특별연자로 초청됐으며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A.T.C 2023은 ‘Unpack Peri-implantitis -임플란트 주위염의 시대를 준비하라!‘ 를 주제로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다양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케이스를 담은 Live Surgery를 선보였다.

A.T.C 2023에 등록한 청중들에게 제공된 임플란트 주위염 알고리즘을 담은 ‘플로우 차트’ 역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자료로 청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강연장 밖에서는 DV World 전시회가 열렸다. SIS(Shinhung Implant System), 가성비 넘치는 힐링 어버트먼트와 어트라우마이어 포셉 등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DV Conference와 A.T.C 2023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6월 10일(토), 11일(일) 양일간 COEX 그랜드볼룸, 아셈볼룸,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2023 DV Space World의 홍보 부스도 운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