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EX는 점점 더 진화하고 있다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역대최대규모 BDEX 2023...차기회장에 김기원 前 부회장
지난 3월 18일, 1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BDEX 2023이 개최됐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자랑중인 BDEX는 지난해보다 더 커진 규모로 컨센서스 강의가 진행됐다.
컨센서스 강의는 개원의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을 연자간 합의점을 도출하는 형식이다. 이번에는 교정진료와 보험청구를 주제로 한 ‘투명교정의 모든 것’과 ‘보험청구 냉정과 열정 사이’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치과 수익증대를 위한 건강보험의 핵심을 짚어보는 보험청구 교육도 진행됐다. 임상강의 외에도 색다르고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 골퍼와 문화강의도 진행됐다.
부산은 치의학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에 치의학연구원이 부산에 설립할 수 있는 뜻을 담은 치의학연구원설립 심포지엄도 개최됐다.
또한 이번 BDEX에서는 부산지역 치과계 발전의 일환으로 평소 치과의사와 직접 만나 자사의 시스템과 제품을 홍보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부산지역의 영세한 스타트업 업체들의 전시도 이뤄졌다.
이어 부산지부와 몽골 치과종합협회 간의 ‘디지털 치의학 신기술과 최신 치의학 산업 확산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우누르빌렉 보양자르갈(몽골치과종합협회) 회장은 “이번 MOU와 BDEX 2023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몽골 치과계가 나아 가야할 방향을 배우게 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18일(토) 오후 5시 벡스코에서 제72차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차기 회장으로 김기원 부회장이 당선됐다. 김기원 차기회장은 “기쁜 마음보다 진중한 마음이 더 크게 느껴진다. 저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3년 동안 성실하고 성의있게 본회를 잘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