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저렴하고 유지 관리는 쉽다
C.L.F 치과기공소, All-on-X 로 기공료까지 경제적으로
틀니는 고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저작력이 약하고 쉽게 탈락할 수 있다. 또한 잇몸으로만 지지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게 되면 잇몸에 통증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여기에 더해 틀니를 착용하면 점점 더 잇몸뼈가 흡수되어 틀니가 더욱 헐거워지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All-on-X’다. ‘All-on-X’는 틀니와 임플란트의 장점을 결합해 만들어 노인환자들이 가장 좋아한다.
All-on-X 시술은 보통 무치악 환자들은 6~10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지만 무치악 상태에서 4~5개 정도 임플란트를 식립한 뒤 임플란트 상부에 프레임을 연결하고 보철물을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자연치아와 같은 착용감을 느낄수 있다.
‘All-on-X’는 보철물의 제작 과정도 단순하다. 3D 프린터로 제작한 프레임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기공료에 비해 1/4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색상도 거의 자연치아와 유사해 외관적으로 심미적이다. 보철물의 종류도 레진과 지르코니아 두 가지 보철물 중 선택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분도 저렴하면서 유지관리도 편리한 것이 ‘All-on-X’ 다.
‘All-on-X’ 는 특히 무치악 환자들이 건강보험 틀니나 임플란트를 적절히 활용해 시술하면 부담을 확 줄일수 있다.
특히 무치악일 경우에도 시술이 편리하고, 전악 임플란트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임플란트 식립 위치도 상태에 따라 맞추면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골이식을 필수적으로 하지 않아도 돼 환자들이 더욱더 찾는 시술이다.
(문의 010-3779-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