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Black Belt Day 2015 제주’ 인기
치과실무 스페셜리스트 한자리에
2015-12-17 강민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주최한 ‘BlackBelt Day’가 지난 달 제주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1월 28일 제주 칼호텔에서 열린 ‘Black Belt Day 2015 제주’는 오스템의 배승배 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알찬 특강과 증서 수여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치과보험 청구 시 꼭 알아야 할 11가지’를 주제로 이선옥 교수(대한치과교육개발원)가 열띤 강의를 펼쳐 박수를 받았으며,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Black Belt증서 수여식에서는 한자리에 모인 ‘BlackBelt 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서로 축하하고 격려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Black Belt’란 ‘병원사무관리사’ 1급취득자를 일컫는 명칭으로, 보험청구지식과 실무경력을 인정받은 치과 소프트웨어 전문가 스탭을 지칭한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스탭의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능력 그리고 병원관리 소프트웨어의 활용능력을 경력과 시험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인증하고 관리하는 제도이다.
오스템은 현재 Black Belt 외에도 다양한 교육과 특강, AIC 수요화상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치과 스텝들의 경력과 교육 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과 스탭들의 업무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해 Black Belt가 향후 치과계 우수 인재의 대명사가 될 수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