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의치제작 시스템의 핵심과 디지털
제8회 이보클라심포지엄...오는 10월 29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
이보클라가 오는 10월 29일(일) 가철성 보철 전문가를 위한 제 8회 이보클라 심포지엄을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노년인구와 평균수명의 증가에 따라 기능과 심미성뿐만 아니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검증된 보철물에 대한 환자들의 관심과 요구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생체기능적 보철 시스템인 BPS로 가철성 보철 분야 시장을 선도해 온 이보클라는 변화하는 환자들의 니즈와 시장의 흐름 속에서 고민하는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를 위한 8번째 국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가철성 보철 분야에서 검증된 최고의 연자들과 이보클라의 BPS 인스트럭터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국내외 연자들이 BPS 워크 플로우에 따라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하고, Ivotion과 함께 디지털 치의학의 미래와 방향성에 대해 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연자들을 중심으로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에는 이훈재(이다듬치과) 원장의 BPS에 대한 개관으로 시작해 김현웅(이미지 치과기공소) 소장의 ‘The Most Important Patient Information for Perfection’, 전정호(연세치대중앙기공실) 실장의 ‘덴쳐 제작의 시작: 모델분석’,을 주제로 노하우를 전한다.
노관태(경희치대 보철과) 교수는 ‘총의치 난증례를 위한 티슈 컨디셔너 인상법’에 대해 강의한다. 이정진(전북치대 보철과) 교수는 ‘디지털 시대와 BPS’에 대한 주제가 심도 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오후에는 장일환 (JD 치과기공소) 소장의 ‘젊어 보이는 치아배열과 페스투닝: Tips & Tricks’에 대해 주제를 시작으로 이보클라의 가철성 보철 전문가이자 국제 BPS 인스트럭터인 Dr Frank Zimmerling과 DT Mattheus Boxhoorn이 참여해 Ivotion을 중심으로 한 가철성 보철의 디지털화 흐름에 대한 이야기로 심포지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해외 초청 연자인 Dr Frank Zimmerling과 DT Mattheus Boxhoorn의 세션에서는 치아와 의치상 재료를 하나의 디스크에 모두 가지고 있는 이보클라만의 특별한 Ivotion 디스크가 소개될 예정이다. Ivotion은 고도로 가교-결합된 PMMA 기반의 치아와 의치상 재료로 이루어져 있으며, 데이터 기반의 쉘 지오미트리를 통해 환자 맞춤형 의치 제작을 지원한다.
한편, BPS (Biofunctional Prosthetic System) 생체기능적 보철 시스템은 이보클라 의치 시스템을 사용한 보철물 제작 방법으로, 경험에 크게 좌우되지 않도록 각 단계가 매뉴얼화 되어 있어 의치 제작 경험이 적은 치과의사들도 일정수준 이상의 완성도 높은 의치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등록 문의 02-536-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