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더 정밀한 유한트윈제로 탄생”
정확한 라이브러리 탑재한 캐드와 밀링장비 소결이후 일관성있는 지르코니아 블록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KAOMI) 회장이자 유한트윈제로 유저인 황재홍 회장은 유한트윈제로는 환자들을 위한 측면에서 좋은 보철이라고 말한다. 세멘레스를 이용하면 접착제에 의한 임플란트 주위염이 예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치과의사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에게 편안한 시술이다. 경영강의 연자로도 명성을 떨쳤던 황재홍 원장이 말하는 유한트윈 제로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서면으로 물었다. (편집자주)
Q.세멘리스 보철의 장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A.임플란트 보철에 있어 접착제는 그동안 많은 문제를 만들었다. 초기 문제로는 접착이후 잔여 접착제에 의한 치주염을 유발하고 장기적 문제로는 접착제의 washout으로 인해 접착이 탈락하며 발생하는 보철물 탈락과 구조물 파절 등 많은 문제들이 유발되고 있다.
Q. 그런 의미에서 유한트윈제로의 가장 좋은 점은?
A.유한트윈제로는 접착제가 없고 구조물이 단순하여 한 개의 스크류로 세멘리스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스크류타입 보철물의 가장 큰 단점인 착탈이 나사를 조이고 푸는 방식이다 보니 교합조정등이 매우 번거로웠다. 그런 점에서 유한트윈제로는 세팅스크류가 따로 있어 이것을 이용하면 교합조정시 착탈이 세멘타입처럼 편해서 교합조정에 노력과 시간이 많이 감소한다.
Q. 유한트윈제로는 어떤 케이스에 적용하기 좋은가?
A.가장 많이 사용되는 최후방구치부 보철에 교합고경이 낮은 경우 세멘타입은 보철물의 반복적인 탈락을 야기하는데 이런 경우 교합고경이 낮아도 유한트위제로로 쉽게 탈락하지 않는 보철물일 제작 가능하다. 또한 전치부 심미성이 요구되는 임플란트에도 접착체 부담없이 사용가능하다.
Q.임플란트 주위염 측면이나 사후관리 그리고 체어타임에 있어서 유한 트윈제로는 어떠한지 궁금하다.
A.세멘레스를 이용하면 접착제에 의한 임플란트 주위염이 예방될 수 있다. 세팅스크류가 있어 그동안 세멘레스의 가장 큰 단점이 교합조정시 체어 타임이 길어졌었다. 유한 트윈제로는 그런 의미에서 체어타임이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Q.요즘 디지털이 대세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유한트윈제로는 ?
A.우리나라는 디지털의 선봉인 국가이고 세멘레스 지르코니아 보철 시스템 또한 선두주자이다. 과거 세멘레스는 주조식 PFM 메탈 제작과정에서 오류가 나서 정확한 보철물 제작이 어려웠다. 이제 디지털 시대의 최대 정밀성을 바탕으로 유한트윈제로가 탄생했다. 정확한 라이브러리를 탑재한 캐드와 그것을 뒷받침하는 디지털 밀링장비, 그리고 소결이후에 일관성있는 지르코니아 블록의 뒷받침으로 정밀한 유한트윈제로가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