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고, FDA 승인으로 미국시장 확대 기대

AAP 기간 Purgo Night 진행…”글로벌기업으로 더욱 성장할 것”

2024-12-30     김선영 기자
AAP 기간에 진행된 Purgo Night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2024년부터 미국 사업 본격화를 위해 다양한 전시회와 행사에 참여하며 골이식재 Global Company로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푸르고는 지난 8월 콜라겐 함유 이종골 이식재인 THE Graft Collagen(국내 판매명 : LegoGraft)이FDA 승인을 받는 등 주요 제품군 모두 FDA 허가가 완료되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특히 2024년 3월 초 미국에서 개최된 AO(Academy of osseointegration) 전시회를 비롯하여 지난 10월 말 미국 샌디에고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AAP(American Academy of Periodontology) 학술대회에 참가하며 푸르고 브랜드와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AAP 기간에 진행된 Purgo Night 행사에서는 미국 및 남미에서 방문한 푸르고의 기존 고객과 잠재고객들을 상대로 제품소개와 저녁만찬을 하며 교류의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최근 12월 초에 진행된 GNYDM(Greater New York Dental Meeting)은 미국 최대 전시회로 방문자만 30,000명에 달하는 큰 행사로 푸르고는 부스에서 제품 전시 뿐만 아니라 핸즈온과 주사위 던지기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세계 각국의 많은 방문객들로 인기를 모았다.

이 외에도 지난 9월과 11월에는 글로벌 웨비나를 진행했는데, 사회자로 나선 David Kim 교수(미국)와 Jerry C.Lin(대만) 그리고 Mauricio Araujo(브라질) 등 세계적 연자들이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웨비나는 실시간 유튜브 최대 접속자 수가 2,000명을 넘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등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푸르고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정윤희(해외사업본부) 이사는 “올해 초부터 미국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현지 덴탈 업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미국 현지와 푸르고 본사에 합류하였으며, 2025년에는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미국에서의 입지를 다져 더 많이 성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