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 PDRN ’ 전국 투어 첫 세미나 개최
PDRN을 통한 임플란트 치료의 혁신 가능성 제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총 11회 전국 투어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 이하 디오)는 1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되는 'DIO 2025 PDRN SEMINAR' 중 첫 번째 세미나를 서울 디오 마곡 R&D 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 주제인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디오가 이달 국내에 공식 런칭한 조직재생 치료제 셀베인주의 핵심 성분으로 치과 치료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혁신적인 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세미나에서 임플란트 유지와 관리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할 PDRN의 임상적 활용과 효과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세미나의 주요 연자로 나선 윤종일(용산 연치과) 원장은 풍부한 임상 증례와 학술 데이터를 바탕으로 PDRN의 치료적 가능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이를 임플란트 유지 및 관리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 후에는 심층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김홍 (PM 본부) 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강의를 넘어, 최신 연구 결과와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며 치과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수원, 광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11회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다음 세미나는 2월 6일 디오 부산 센텀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아래 QR Code 또는 지역 담당 영업사원을 통해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