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OF, 'ALL IN ONE 핸즈온 세미나’ 개최
2025-04-29 홍혜진 기자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주)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계 종사자 성장을 위한 통합 플랫폼 OF가 'ALL IN ONE Hands-on SEMINAR'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라이브 서저리를 끝으로 총 7회에 걸친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기본 개념부터 가이드 수술, 즉시 식립, 상악동 수술 케이스, 보철 이해, 인상 오차 방지, 장기적 보철 디자인, 합병증 관리, Suture 및 GBR 기본 개념까지 이론과 실습을 아우르는 7회차 교육으로 구성됐다.
수술 파트는 드릴링, 식립 위치·각도 조정, GBR, 상악동 수술 등 기초부터 중급 단계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됐으며, 보철 파트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한 이론 설명과 함께 임상 실습 노하우를 전했다.
수술파트강의는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이 맡고 보철파트는 나기원(예스미르치과) 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특히 마지막 7회차는 연수생이 직접 진단부터 수술까지 참여하는 라이브 서저리로 치러져 연수생들에게 실질적인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연수생들은 “탄탄한 강의 내용과 핸즈온 실습으로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개념을 더욱 잘 익히게 된 시간이었다!”, “최고 품질의 세미나. 최고 효율의 세미나. 인강이나 책으로만 어중간하게 알고 있던 임플란트의 개념 완전히 정리되며 실습도 진짜 많고 너무 좋았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