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 “GAMEX는 새로운 도전”
GAMEX 2025, 오는 9월 13일(토),14일(일) COEX에서 개최.. 최초 AI 실시간 동시통역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GAMEX 2025)가 오는 9월 13일(토)~14(일) 양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된다. 이를 설명하는 GAMEX 2025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선장)가 주최하는 기자 간담회가 지난 16일 회관에서 개최됐다. <사진>
이선장 조직위원장은 “이번 GAMEX는 제35대 집행부가 이끄는 마지막 GAMEX인 만큼 그간 쌓아 올린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 내어 유종의 美를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면서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멈추지 않는 우리 집행부의 정을 담은 GAMEX”라고 강조했다.
GAMEX 2025는 ‘New Materials, Techniques, Concepts, and New Dentistry’를 테마로 치과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기술이나 재료 장비 및 콘셉트를 소개하고 논의하며, 이와 관련하여 주의해야 할 사항과 세월이 흘러도 꼭 지켜야 할 전통적인 원칙이나 기본을 포함해 강의를 구성했다. 총 52개의 강의와 3개의 핸즈온 코스를 구성했다.
먼저 대회 첫날인 9월 13일(토)에는 라미네이트, 레진, 근관치료, 국소의치, 치주, 교정, 발치, 임플란트 등 개원가에 필요한 치과 임상분야 최고의 연자들이 강의한다. 또한, 토요일 오전에는 국세청에서 30년간 조사 업무를 담당했던 김윤환 세무사의 ‘실제 세무조사에 대하여 A부터 Z까지’, 이영승 노무사가 ‘치과 내 노동분쟁’을 사례별로 자세히 풀어서 강의한다.
둘째 날인 9월 14일(일) 401호 강의실 오전에는 창동욱, 박정철 원장이 ‘임플란트 수술 old and new’, 오후에는 나기원, 박정현 원장이 ‘임플란트 보철 old and new’에 대하여 'Discussion' 형식으로 진행한다.
318호 강의실 오전에는 유현상 원장의 ‘지르코니아 보철의 선택부터 제작까지를 한 번에 정리’가, 이어 허중보 교수의 ‘총의치 임상술식의 old and new’ 강의가 예정돼 있다.
핸즈온 프로그램은 김용진 원장의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 및 상악동 거상술과 GBR까지’, 김덕수 교수의 ‘전치부 3급, 4급 및 diastema closure 레진수복치료’, 백영재 원장의 ‘임플란트 주변 유리치은 이식술’이다.
현실적인 안면부 미용치료및 컴플리케이션 해결에 대한 ‘안면부 쁘띠성형’과 관련한 강의도 진행한다. 치과 경영 강의도 진행한다. 라성호 원장의 ‘진료실에서 좋은 결과를 위해 버려야 할 - 재료 기구 장비 및 프로토콜’을 주제로, 김정현 원장의 ‘1인 치과를 위해 이것만은 꼭’ , 김병국 원장의 ‘슬기로운 직원관리 총정리’에 대해, 박창진 원장의 ‘치과의사는 진료 보조를 받을 권리와 의무가 있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첫날 오전에 진행되는 필수교육은 ‘저수가 과잉진료치과의 실태 및 대안’을 주제로 한동헌 교수가, 둘째 날에는 ‘의료법의 이해와 합법적인 의료광고’에 대해 김용범 변호사가 강의한다.
이번 GAMEX는 ‘Your Challenge, Our GAMEX’을 슬로건으로 GAMEX 역사상 최초로 AI 실시간 동시통역 장치가 도입된다. 개막제는 오는 9월 12일(금) 오후 6시, 코엑스 2층 아셈볼룸에서 개최한다.
COEX 2층 더플라츠와 3층 C홀의 공간을 확보하여 150여 개, 700여 부스규모의 전시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매년 진행되는 포스터 전시회포스터 제출 기한은 오는 8월 31일(토)까지다. 포스터전시회 상금 규모는 상품권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2명 50만 원, 우수상 5명 30만 원으로 작년보다 늘렸다.
토요일에 진행되는 ‘노인치과주치의’와 관련한 공청회를 치과의료정책연구원과 공동으로 진행하여 노인건강증진과 질병예방및 치료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GAMEX에 참가만 해도 받는 경품 혜택도 올해 풍성하게 진행된다. 토, 일 양일간 코엑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백화점 상품권을 1일 각 2만 원씩 총 4만 원 제공한다. 전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시장 상품권 4만 원도 제공되며 이 중 2만 원은 4부스 이하 참여 업체 부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토, 일 양일간 참석 시 백화점 상품권 4만 원, 전시장 상품권 4만 원으로 총 8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품 고급 승용차 등 1억 원 이상의 경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단체 사진 이벤트도 진행된다. 올해에도 사전경품 이벤트가 두 번 진행된다. 사전등록자들에게는 신라호텔 스위트 숙박권, iPad mini, GAMEX 2025 전시장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1차 사전등록 기간은 지난 6월 16일(월)부터 7월 17일(목)까지이며 1차 경품 추첨일은 7월 24일에 예정돼있다. 2차 사전등록일 및 추첨일은 추후 공지된다.
현재 일본 치바현, 중국 상하이·랴오닝민영, 대만 신베이, 미국 캘리포니아,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총 10개국, 11개 치과의사회와 MOU를 맺고 있다.
현재 참가가 확정된 해외치과의사회는 일본 치바현, 대만 신베이, 중국 랴오닝민영·헤이룽장성, 캄보디아, 미얀마, 싱가포르, 몽골 개원의협의회 등 총 8개국이며, 특히 중국 헤이룽장성과 몽골 개원의협의회는 이번 GAMEX에 참석한 후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