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치과대학, 교수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025-07-15     홍혜진 기자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경희대학교 치과대학(학장 권용대)은 2025학년도 상반기 전체 교수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지난 7월 12일 대구 메가젠임플란트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치과대학 교수진의 리더십 역량 제고와 함께 디지털 덴티스트리 및 산학연구 협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워크숍는 김수정 부학장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오후 3시부터 장성권(메가젠)상무가 ‘메가젠 Never stop innovation, 도구로서의 디지털’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장 상무는 메가젠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혁신 과정을 소개하고 최신 기술의 도입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설명했다.

황유식 연구부학장은 산학연구협력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연구와 교육의 융합을 통한 발전 모델을 강조했다. 권용대 학장은 중장기 발전계획을 발표하고 치과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은 2025년 자체평가보고서와 2026년 인증평가 대비 전략을 설명하며, 향후 준비 계획을 제시했다.

워크숍 후에는 메가젠 박광범(메가젠)대표를 비롯한 임원진과의 저녁 만찬이 이어졌으며, 이 자리에서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권용대 학장은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주신 교수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이 디지털 덴티스트리 연구 및 산학연구 협력에 대한 논의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이 미래 변화에 대응하고, 학문적 성과를 높이기 위한 기반으로 활용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