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위생사회, 학술제 ‘비외과적 치주처치’ 주제로 개최

실질적인 임상 팁부터 환자 응대 매니지먼트까지 실무 중심 교육 진행

2025-07-18     홍혜진 기자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서울특별시 치과위생사회(회장 김선경)는 지난 7월 12일(토)  서울탑치과에서  2025 제3회 치과위생사회 학술제를 개최했다. 
'치과위생사 직무과정 비외과적 치주처치’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제는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신규 치과위생사는 물론 임상 경력이 있는 재직자들까지 다시 기본을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이론 교육과 초음파 스케일러,에어폴리셔 사용법, 시야 확보법, 올바른 시술 포지션 등 실습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개별 실습 코칭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선경 회장은 “이번 학술제가 현장의 치과위생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무 중심 교육을 통해 회원들의 임상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연차와 역할을 가진 치과위생사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8월 30일(토)에는 ‘ESG 시대, 사회가치 조직의 거버넌스 실천을 위한 치과위생사 리더십’ 교육이, 9월 27일(토)에는 '2025년 제2차 보수교육'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