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 하계 임원 워크숍 개최
전반기 회무 보고 및 학회의 방향성 논의
2025-07-22 홍혜진 기자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설양조)의 하계 임원 워크숍이 2025년 7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네오바이오텍 원주사옥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에는 총 44명의 임원이 참가했다.
네오바이오텍 생산센터 견학에 이어 진행된 이사회에서 설양조(대한치주과학회) 회장은 상반기 학회 회무가 마무리되었음을 언급하며, 각 부서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어 신승윤(대한치주과학회) 총무이사의 상반기 회무 보고가 있었으며, 각 부서의 향후 업무 진행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서 진행된 임원 토론회에서는 학회 회원들의 활동 현황 및 추이, 학회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토론이 이루어졌다. 학회 회원들의 권익 향상과 더불어 학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과제, 학술대회가 집중해야 할 핵심 내용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으며, 신승윤 총무이사를 비롯해 임현창, 안현성, 이정원 총무 실행이사 등의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마지막 순서로 허영구(네오바이오텍) 회장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허 회장은 직접 진료하며 얻은 경험과 영감을 통한 기술개발과 발전 과정 등 임상 증례와 함께 소개했다.
워크숍 종료 후 설양조 회장은 “워크숍 장소를 제공해주신 네오바이오텍 허영구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회사를 성장시킨 것처럼, 대한치주과학회도 새로운 발상과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