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 학회의사찾기 캠페인 집중 홍보

바른이봉사회와 공동캠페인 펼쳐, 개원 회원들의 경영환경 개선에 초점

2025-08-06     김선영 기자
대한치과교정학회가 학회회원치과찾기 홍보를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덴탈뉴스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대한치과교정학회와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회장: 김정기) 8월부터 한 달간 개원의 회원들의 개원환경 개선을 적극적으로 꾀하기 위하여 대한치과교정학회 회원찾기를 집중 홍보한다. 

이를 위해 8월부터 한달간 전국(서울 및 수도권, 대전, 부산, 광주, 대구) 전동차 내 홍보를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교정치료에 관한 모든 것! 대한치과교정학회 유튜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교정치과,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 ‘학회의사찾기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라는 내용으로 진행될 이번 홍보는 하계 방학시즌을 맞아 교정치료를 위한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제작되었다. 광고 내의 QR코드를 촬영하면 바로 학회 홈페이지 학회의사찾기로 연결되어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환자분들이 교정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치과교정학회는 지난 1월 비슷한 취지로 진행된 집중 홍보의 결과 학회 홈페이지 학회의사찾기로 유입되는 일반인의 비율이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교정치료를 고민하고 있는 환자들이 병원 선택 전에 대한치과교정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에 병원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취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정기 회장은 “이번 회원찾기 홍보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집이나 직장에서 가까운 동네 교정치과를 주로 찾는 계기가 되어, 전국 곳곳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하며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교정학회 개원의 회원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학회는 향후에도 개원의 회원들의 경영 환경 개선에 방점을 두고 여러 홍보계획들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