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제대로 공부하려면 카미와 함께”

임플란트 MBTI 찾기로 딱 맞는 임플란트 찾을수 있는 기회 KAMY는 맨파워와 지속적인 1:1 코칭이 장점

2025-08-27     김선영 기자
대한구강안안면임플란트학회(KAOMI) 아카데미 KAMY 백상현 원장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황재홍 이하 KAOMI)가 운영하는 아카데미((이하 KAMY) 2기 과정이 오는 9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백상현 아카데미 원장은 KAMY는 임플란트치료를 처음 시작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관리까지 한꺼번에 배울 수 있는 알찬코스라고 말한다. 

25명 소수정원으로 시작하는 KAMY는 9월 6일(토)부터 토일 격주로 11월15일까지 총 10회 코스로 진행되며 토요일은 학회사무실에서 이론 강의를 일요일은 신흥, 오스템, 네오 GAO사무실에서 각각 실습이 진행되며 디지털 임플란트에 대한 강의는 3Shape에서 진행된다.  

임플란트 치료의 기초적인 꼭 알아야 하는 해부학, X-레이 판독 기본적인 실습부터 수술 보철 그리고 관리까지 배울 수 있다. 

# 처음 임플란트를 시작한다면 KAMY와 함께

GP뿐만이 아니라 100케이스 이상 하신 분들도 참여하는 KAMY는 대부분 처음 임플란트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코스다.무엇보다 KAMY는 다양한 회사의 임플란트 제품들을 접해 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임플란트를 찾아 더욱 그 임플란트 시술을 배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다양한 포인트들로 각 회사의 임플란트를 접해보게 됨으로써 손에 익는 제품을 찾을 수 있으며 임플란트 MBTI로 자기에게 맞는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도 있게 된다. 임플란트를 여러번 해 보았지만 처음부터 다시 정리하는 분에게 도움이 된다. 실제로 1기에는 100케이스 이상 임상케이스를 한 수강생도 있었다고 한다. 

황재홍KAOM회장

박병규 원장, 조영단 교수, 김성태 교수 송영우 교수,등이 연자로 나서 강력한 맨파워도 KAMY의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한번 코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멘토멘티가 가능하다. 실제로 강의를 수강한 KAMY연수생에게는 아카데미방이 마련되어 있어 언제든 조언을 받을수 있다.  여기에 더해 KAOMI우수회원이 될 수 있는 길이 쉽게 열린다.

전체 회원중 10% 정도가 우수회원이며 우수회원은 KAOMI의 정예멤버다. KAMY연수생들은 우수회원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완화해 길을 열어 주고 있으며 추계학술대회와 2026년 춘계학술대회 무료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지속적으로 1:1 코칭이 가능하다. 

이제 임플란트는 신경치료를 하고 잇몸치료를 하고 레진 심미 치료를 하는 것처럼 치과 치료술식중 임플란트치료 없이는 진료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 

#KAMY는 맨파워와 지속적인 1:1 코칭이 장점
“개원한 치과의사가 꼭 치료해야할 치료중 하나로 임플란트가 자리잡았죠. 그렇기에 임플란트는 꼭 배워야 하는 술식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그 임플란트 시작을 누구에게 배우느냐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백 원장은 처음엔 힘들지만 자기의 술식 치료에 대한 퀄리티에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실력이 좋으면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꼭 필요하고 그러한 교육에 대한 니즈는 반드시 있다. 그 니즈를 학회가 채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 백 원장의 생각이다.  

“임플란트는 식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캐어가 필요한 부분이죠. 이 의미는 지속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KAMY는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등대같은 역할
임플란트는 오래 쓰는 치료로 계속 관리가 필요하며 계속 관리를 위해서는 적절한 수가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비급여 진료비 공개나 가격표시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왜곡된 지식이 알려지는 것은 안타가운 일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하지 않을 수 없는 치료다. 

“모든 진료가 마찬가지지만 임플란트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단기간에 되는 진료는 없습니다. 어떤 진료든 많은 시간과 열정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며 그 시간과 노력들이 빛을 보게 되는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치료 임플란트 치료. 그 길을 처음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KAMY는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등대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임플란트 제대로 배우고 싶다면 KAMY가 해답이다. 

“ KAMY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