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글로벌 치과 심포지엄 ‘DIM 2025’ 이스탄불서 개최
1,300여 명 치과 전문가 참가, 발치 후 즉시(Immediate) 솔루션 집중 조명 글로벌 강연, 갈라 디너, 보트투어까지… 학술과 축제가 하나로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디오임플란트(대표 김종원, 이하 디오)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DIO INTERNATIONAL MEETING 2025(이하 DIM 2025)를 개최한다.
DIM 2025의 핵심 주제는 현재 치과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발치 후 즉시(Immediate) 솔루션이다. 학술 프로그램은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총 9개의 강연과 핸즈온 세션으로 구성돼 국제 학술대회의 위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All-on-4 콘셉트의 창시자인 Paulo Malo가 양일간 All-on-4 치료 프로토콜의 외과적 접근과 임상적 활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DIM은 단순한 학술행사를 넘어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최신 덴티스트리 트렌드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세계적 학술 축제로 발전해왔다. 올해 역시 학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보스포러스 해협 보트 투어를 통해 이스탄불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어 둘째 날에는 밴드 공연과 DJ쇼가 어우러지는 갈라 디너가 열려 학술과 문화가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DIM 2025에는 아시아, 중동, 유럽, 남미, 북미 등 전 대륙에서 약 1,300여 명의 치과의사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이창민(디오)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DIM은 2008년부터 꾸준히 개최돼 전 세계 치과인들이 모이는 축제로 해를 거듭할수록 학술적, 문화적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DIM 2025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 디오의 기술력을 선보이는 장이 될 것이다. 2026년에는 서울에서 K-임플란트의 국제적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여, 풍성한 학술 강연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전 세계 치과인들을 다시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