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미용시술 체계적으로 배울 기회

안면부 미용기초 원데이 세미나 ....9월 28일

2025-09-18     김선영 기자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이제는 치과미용시술이 치과의 떠오르는 블루오션이 되고 있다. 
한국미용치과협회(회장 정현수)의 ‘치과의사를 위한 안면부 미용기초 원데이 세미나’가 오는 9월 28일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정현수(해밀턴치과) 회장이 직접 실리프팅을 중심으로 보톡스와 필러까지 치과내 미용시술을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한다.

정현수 회장 

총 4파트로 나눠 강의가 진행되는데 파트1은 이론 분야로 안면해부학과 재료학 그리고 생역학에 대해 배운다. 파트2는 디자인으로 환자맞춤형 미용시술디자인전략에 대해 배운다. 파트3는 라이브세미나로 현장중심의 정 회장의 생생한 임상시연이 진행되며 마지막파트에서는 질의응답과 함게 토론이 이어진다. 

세미나 등록자에게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상담 및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미용치과협회는 원데이강의로 진행되는 기초세미나를 시작으로 전문가과정으로 연계해 임상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 18일(서울 7기)과 19일(경남 8기)에는 미용치과 전문가과정이 예정돼 있으며, 11월 1일에는 미용장비 세미나도 예정돼 있다. 특히 오는 12월 7일에는 대규모 학술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신청은 www.kada.i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