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은 어떻게 예방관리 해?
스웨덴 Michaela von Geijer 초청강연, 내달 14일
2016-03-25 강민 기자
스웨덴의 관점에서 본 예방적 치과 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내달 14일(목)에 브레인스펙(대표 김민정) 주최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1층에서 개최되는 해외연자 초청강연회가 바로 그것. ‘스웨덴 치과의 예방관리와 플라그 조절’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스웨덴 Michaela von Geijer(DDS, Specialist Odontology)초청강연으로 마련됐다.
첫 번째 주제인 스웨덴 치과의 예방관리에서는 스웨덴 치과 진료의 예방적, 비수술적 접근을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여기서는 스웨덴 치과 진료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소개를 하고, 각기 다른 환자 그룹과 교육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치료계획에 대해 소개 할 예정이다. 또한 예방적치과 진료와 치간 사이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고, 관련된 리서치의 결과에 나온 수치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두번째 강연에서는 전반적인 플라그 조절에 중점을 두고 왜, 언제, 어떻게 라는 질문에 타켓을 맞추어 진행된다.
또한 두 가지 핵심 영역과 환자와 대화의 중요성,그리고 치간 사이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중점을 두고 다루어질 예정이다.
뒤이어 플라그와 치주질환, 임플란트주위염, 충치의 관련성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구강건강과 전신 건강의 연관성에 대해 서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등록은 덴탈온오프믹스 (http://dental.onoffmix.com)에서 진행하며 문의사항은 브레인스펙(HP:010-3618-208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