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과 실기 두 마리 토끼 '한번에'

이래안 교정연구소, ‘BASIC & TRAINING’ 코스 신설

2015-06-12     김수식 기자

 

▲ 좋은얼굴 삼풍치과 김중한 원장

이래안 교정연구소(원장 김중한)가 베이직코스의 이론과 트레이닝코스의 반복 훈련이 통합된 ‘BASIC & TRAINING’ 코스를 신설한다.

이번 코스는 내달 10일부터 8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금요일 19시30분부터 23시까지 좋은얼굴 삼풍치과에서 진행된다.

좋은얼굴 삼풍치과 김중한 원장은 실제 케이스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집중적인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는 교정을 막 입문하거나 고정성 교정 장치 10케이스 미만의 교정경험을 가진 임상가들이 교정개념을 다시 정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실패하지 않는 치료를 위한 진단법을 찾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익히는 과정이다.

강연내용도 알차다. 치아, 치열 외 턱과 턱관절 호흡, 교합, 얼굴(6조직)을 고려한 치과질환의 원인을 분석한다. 또 6조직 관련 교정치료의 BASIC이론을 정리하고 성공교정치료를 위한 새로운 진단, 치료계획법과 스스로 할 수 있는 쉬운 케이스치료법을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관련주제로 실습과 교정 진단을 반복 훈련하며, 기능교합과 턱관절의 핵심이론과 실기가 진행된다.

김 원장은 “치열교정뿐만 아니라 30여 년간 이래안 교정연구소에서 연구하고 임상에 도입해온 결과물로써 턱과 턱관절, 호흡, 얼굴, 교합 등 치과전반에 걸쳐 안목을 높이는데 중요한 개념들이 소개된다”며 “일반 치과치료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