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격변화효과' 깊이있게 다룬다

대한양악수술학회 학술대회.... 오는 26일 서울대치과병원8층 강당

2017-03-06     최성모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황순정)가 학술대회및 정기총회가 오는 26일(일) 서울대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의 골격변화 효과’를 주제로 개최되며, 오전과 오후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전세션에서는 턱교정 수술의 명서저 중 하나인 'Essentials of Orthognathic Surgery'저자이고 세계적 턱교정 수술의 권위자인 University of the Western Cape의 Johan P.Reyneke가 △Orthognathic Surger is an Art and a Science: Fact or fantasy? △Rotation of the MMC; indications and planning principles'를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세션에서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의 골격변화 효과’를 주제로 △김병호(웃는내일치과) 원장이 ‘Miniscrew assisted RPE를 활용한 III급 부정교합의 비수술치료: 상악골의 Transverse & AP Correction' △허종기 교수가 ‘편측 하악골 수술 후 골격 및 교합 안정을 위한 고려사항’ △전주홍 교수가 ‘돌출입 또는 gummy smile을 동반하는 골격성 class II의 수술적 치료’ △임중기 원장이 ‘골격성 제2급 부정교합의 비수술적 교정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 황순정 회장

황순정 회장은 “치과교정 분야에 골격성 고정원 등의 개념이 도입됨에 따라 기존에 행할 수 없었던 많은 치료가 이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한계가 존재하고 부작용도 따르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학술에서는 치과교정치료로 얻을 수 있는 골격적 효과와 수술로 얻을 수 있는 골격적 효과를 구분하고 특징과 한계, 치료 시 주의할 점, 부작용 등을 정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황 회장은 “이번 기회가 석학의 최신 지견과 함께, 골격변화 효과에 교정의와 구강악안면외과의의 양쪽 입장에서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술대회 등록문의는 010-8634-05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