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격변화효과' 깊이있게 다룬다
대한양악수술학회 학술대회.... 오는 26일 서울대치과병원8층 강당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황순정)가 학술대회및 정기총회가 오는 26일(일) 서울대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개최한다.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의 골격변화 효과’를 주제로 개최되며, 오전과 오후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전세션에서는 턱교정 수술의 명서저 중 하나인 'Essentials of Orthognathic Surgery'저자이고 세계적 턱교정 수술의 권위자인 University of the Western Cape의 Johan P.Reyneke가 △Orthognathic Surger is an Art and a Science: Fact or fantasy? △Rotation of the MMC; indications and planning principles'를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세션에서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의 골격변화 효과’를 주제로 △김병호(웃는내일치과) 원장이 ‘Miniscrew assisted RPE를 활용한 III급 부정교합의 비수술치료: 상악골의 Transverse & AP Correction' △허종기 교수가 ‘편측 하악골 수술 후 골격 및 교합 안정을 위한 고려사항’ △전주홍 교수가 ‘돌출입 또는 gummy smile을 동반하는 골격성 class II의 수술적 치료’ △임중기 원장이 ‘골격성 제2급 부정교합의 비수술적 교정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계획이다.
황순정 회장은 “치과교정 분야에 골격성 고정원 등의 개념이 도입됨에 따라 기존에 행할 수 없었던 많은 치료가 이뤄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한계가 존재하고 부작용도 따르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학술에서는 치과교정치료로 얻을 수 있는 골격적 효과와 수술로 얻을 수 있는 골격적 효과를 구분하고 특징과 한계, 치료 시 주의할 점, 부작용 등을 정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황 회장은 “이번 기회가 석학의 최신 지견과 함께, 골격변화 효과에 교정의와 구강악안면외과의의 양쪽 입장에서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학술대회 등록문의는 010-8634-055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