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충치도 손쉽게 진단

치아우식 진단기 큐레이뷰 씨... 치료중심에서 관리중심으로 진료 확장

2018-01-08     김민기 기자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광학식 치아우식 진단장치 큐레이뷰 씨(Qrayview C)를 출시했다. 큐레이뷰 씨는 기존의 큐레이뷰 듀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치아우식 진단이 가능한 의료기기 2등급 치아우식 진단장치다. 또한, 큐레이뷰 듀얼과 마찬가지로 형광조명 기능과 라이트 큐어링 기능 두 가지를 모두 탑재하고 있어 치과 진료에 있어서의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광파이버를 없애 에너지 손실 없이 강력한 조사가 가능하다.

듀얼 피크 라이트닝 시스템으로 기존 광개시제의 활성화에 필요한 빛 외에도 밝은 색상의 레진계열 제품에 함유되는 다른 종류의 광개시제의 활성화에 적절한 파장대의 빛이 추가로 발현돼 레진재료의 광중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형광보조 우식발굴 기능을 이용하여 치과의사가 치아우식 부위를 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치태 및 치석, 치아 크랙은 물론 치아우식까지 탐색할 수 있다. 또 치과에서 보다 정확한 진단과 진료가 가능하게 하여 환자들의 신뢰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홍철 대표는 “큐레이뷰 씨의 출시로, 진단은 더욱 쉽고 정확해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환자 상담과 진료에 믿을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고, 환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초기 충치 발견이 가능해 치과 진료 영역을 기존의 치료 중심 영역에서 관리중심의 진료영역으로 확장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품문의는 02-561-51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