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구강관리교육의 장
스마일재단, 내달 18일·29일 'With Smile'
2015-07-29 김수식 기자
스마일재단(이사장:나성식)이 장애인과 장애인의 가족, 장애인 관련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내달 18(화)일과 29(토)일에 나로센터 7층 다목적실, 5층 장애인치과센터에서 구강건강교육 ‘With Smile’을 진행한다.
‘With Smile’은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치과치료 접근성이 낮은 장애인과 보호자에게 장애인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올바른 구강관리를 통해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계획됐다.
18일에는 ▲장애인 구강건강 기본교육 ▲생애주기별 장애인 치과진료 이해하기 ▲why 구강/바른 이닦기 ▲장애인 치과진료과정 체험으로, 29일에는 ▲장애인 구강건강 기본교육 ▲why 구강/바른 이닦기 ▲장애인 1:1 맞춤 구강관리 컨설팅(구강검진 및 예방치료) ▲장애인 치과진료 QnA로 구성됐다.
나성식 이사장은 “장애인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해 예방적 관리가 선행된다면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가져올 수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교육 신청 방법은 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 [공지사항]을 확인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또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발송(smilefund03@naver.com)하면 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교육을 수료한 보호자에게는 수료증과 구강위생용품이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