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딩력 '최고' 클로르헥시딘 함유된 본딩제 출시

더존월드, Peak Universal Bond 출시

2015-08-18     김선영 기자
▲ 7가지 본딩제품 전단강도(SHEAR BOND STRENGTH) 실험

(주)더존월드(대표:이계우)가 세계 최초 클로르헥시딘을 함유한 새로운 본딩제를 출시했다. 미국 Peak Universal Bond사가 만든 이 본딩제는 법랑질과 상아질에서 모두 최고의 본딩력을 기록했다.

클로르헥시딘은 본딩력을 저해시키는 콜라겐 가수분해 효소 활동을 억제하여, 혼성층을 통한 기계적 결합력을 증진 시켜준다. 피크유니버셜 본드는 강한 접착력뿐 아니라 오랫동안 접착력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소한의 레진 필러(7.5%)와 최소 필름 두께(2㎛)로 치아와 충전물 사이의 불필요한 간극을 줄여, 균일하고 얇은 본딩 표면을 제공하는 점은 피크 유니버셜 본드만의 특별한 장점이다.

피크 유니버셜 본드는 상아질, 법랑질, 포세린, 금속, 컴파짓 및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케이스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Indirect 및 Direct에도 모두 가능하다. 두 가지 타입 중Syringe 타입은 구강 내 도포가 쉽고 재료의 산소 접촉을 차단하여 재료의 변형이 적다. Bottle 타입은 용량 대비 가격이 경제적인 장점이 있다.

더존월드 측은 “높은 본딩력의 비결은 본딩제에 클로르헥시딘을 첨가한 것”이라며 “출시기념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제품문의는 1588-287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