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빵치과살리기 프로젝트 Part3…지난 11월 23일 부산 벡스코

이번 행사는 아름덴티스트리, 메디클러스, 휴덴스바이오가 공동으로 후원하였으며 치과 임상과 경영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해법을 다루었다. 덴탈뉴스
이번 행사는 아름덴티스트리, 메디클러스, 휴덴스바이오가 공동으로 후원하였으며 치과 임상과 경영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해법을 다루었다. 덴탈뉴스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치과개원의상생행협의회가 주최한 ‘점빵치과 살리기 프로젝트 Part3 – 고수들의 임상비밀 & 점빵치과 고민 해결’ 세미나가 2025년 11월 23일(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아름덴티스트리, 메디클러스, 휴덴스바이오가 공동으로 후원하였으며 치과 임상과 경영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해법을 다루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임플란트 보철 고군분투기 : cementless 보철 경험담 (김성언 원장·세종치과) ▲술후 통증 제로! 접착부터 시작하는 레진 수복 (김덕수 교수·경희대학교 치과병원 보존과) ▲가이드로 점빵치과 가드하기 (최민식 원장·서울스마트치과) ▲ “똑똑! 원장님, 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최적의 방안은? (강익제 원장·엔와이치과) ▲사랑니로만 먹고사는 점빵의 발치기준과 청구 노하우 (김형모 원장·사랑이아프니치과 강남점) ▲ Vital pulp therapy : 내 술식 어디에 문제가 있는가?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 ▲터지지 않는 상악동 수술의 필승 전략!!! (창동욱 원장·윈치과)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되었다. 실제 개원가에서 자주 직면하는 임상 난제부터 경영·운영상의 고민까지, 현장 중심의 실전형 프로그램이 돋보였다.

세미나의 포문은 세멘리스 보철을 주제로 한 김성언(세종치과) 원장의 강연이 열었다. 다양한 업체의 세멘트리스 제품군을 비교하며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는 한편, 아름덴티스트리에서 출시한 마스터픽스(Master Fix)를 적용한 임상 케이스를 사례 중심으로 공유해 세멘리스 보철의 임상적 유용성과 성공·실패 요인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이어 보존치료, 가이드, 경영, 엔도, 사랑니 발치 등 개원가 주요 관심 분야를 다룬 강의가 연달아 이어졌으며, 특히 곽영준 원장의 VPT(치수보존요법) 강의는 많은 개원의들이 실전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다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의 마지막은 준비위원장 창동욱 (윈치과) 원장이 맡았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상악동 수술을 주제로 crestal 및 lateral 접근법의 핵심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으며, 특히 아름덴티스트리의SES KIT를 활용한 SES technique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갖춘 술식으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창동욱 원장은  “과대광고와 덤핑치과 등으로 개원환경이 쉽지 않은 요즘, 이번 세미나가 점빵치과에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후원사 아름덴티스트리 관계자는 “치과개원의상생협의회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점빵치과가 더욱 성장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세미나를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임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