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서 내달 18일… 리더쉽강의도 함께 곁들여

내달 18일(일) 삼성서울병원 본관에서 삼성서울병원 주최 삼성의료원 교정아카데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힐링이 있는 교정학 축제인 이번 심포지엄은 교정치료 중 발생하는 위기와 극복 빈발하는 문제들과 해결방법( Overcoming thecrisis during orthodontictreatment Part Ⅱ)을 주제로 하여 개최된다.
먼저 강의 프로그램을 보면 △What makesyour work so difficult에대해서는 고범연 외래교수가 △교정치료의수준을 높이는 치주적 defense와 esthetics 에 대해서는 박상섭(리빙스톤치과) 원장이 △수술 교정과정중 발생가능한 문제점들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는 이장열(스마일 어게인치과) 원장이 △마에스트로의 리더쉽에 대해서는 서희태 지휘자가 강의한다.
△미니 스크류와 자가결찰 브라켓 사용 시 고려할 사항에 대해서는 백승학(서울치대)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패널토의가 준비되어 있다.
김영호 (삼성서울병원 치과교정과) 교수는 “임상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주제중 하나인 교정 치료중 빈번히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책에 관한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됐다”며 “교정학계 중견연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풍부한 증례분석과 아울러 패널토의에서는 한증례에 관하여 다양한 치료 해법에 관한 지붕적인 토론을 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교수는 덧붙여 “단순한 지식전수가 아닌 교정학축제와 같은 장을 마련했으며 서희태 음악감독의 음악을 통한 병원 경영의 리더쉽 강의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시전등록은 10월 15일(목)까지이며 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2점이 인정된다. 등록문의는 이메일 smcortho123@naver.com 이나 010-8507-1401로 하면 된다.
